물리치료학과 2021학년도 동의대 콜라보교육전공인정서 수여
- 2021-12-15
- 조영혜
- 14459
동의대(총장 한수환) 교육혁신처(처장 이영학)는 지난 12월 14일 오전 11시부터 본관 2층 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콜라보교육인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동의대는 대학의 경쟁력은 가장 기본이 되는 교육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확신하고, 지난 2016년 교육부의 프라임사업을 기점으로 ‘더불어 숲을 이루는 콜라보 인재’를 인재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동의대의 콜라보교육인정제는 교과와 비교과의 교육과정의 체계, 편성, 운영 및 개선 노력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제도로 이날 행사에는 한수환 총장과 조재균 교학부총장, 인정서 수상 학과 및 교과목 담당 교수 등이 참석했다.
동의대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콜라보교육인정평가단을 구성하여 학과와 교과목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콜라보교육인정제위원회를 통해 인정이 확정된 교양인정 6개 우수교과와 전공인정 6개 우수학과(전공)에 대해 총장의 인정서를 전달했다. 교양인정에 선정된 교과는 수강 학생 대상 성적 절대평가 적용 혜택이 주어지며 △영화속의과학이해(이혜진 교수) △발달심리학(김보성 교수) △시와마음읽기(윤지영 교수) △웰빙식생활관리(황지영 교수) △수학을통해본사이버세상과범죄(배정자 교수) △환경과방사능(이수연 교수)이 수상했다. 전공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전공인정 분야는 학과(전공) 학생에게 콜라보특별장학금 지급 혜택이 주어지며, △평생교육·청소년상담학과 △유아교육과 △신문방송학전공 △소방방재행정학과 △의료경영학과 △물리치료학과가 선정되었다.
동의대 한수환 총장은 “이번 콜라보교육 인정에 선정된 교과와 전공이 우리 대학의 교육브랜드 정립과 더불어 대학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콜라보교육 인정 교과와 전공에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해 질적 제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동의대는 콜라보 인재를 양성하는 콜라보 교육 체계를 동의대학교 고유의 교육브랜드화 하고 있다. 콜라보 인재는 단순히 기술과 전공 지식만을 지닌 것이 아니라 인성과 기초소양,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두루 갖춘 통섭형 인재다. 동의대의 건학이념인 동의지천으로부터 유추된 자기경영, 글로컬, 나눔, 소통, 융합, 도전성취 역량이라는 6대 핵심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를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