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포토 갤러리

로봇·자동화공학 RECS.J팀, 산업용 로봇 미션 챌린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상 수상)

  • 2023-10-19
  • 관리자
  • 2534


로봇·자동화공학 RECS.J산업용 로봇 미션 챌린지 은상

로봇과 인공지능 이용한 자동 택배 분류 및 운송 시스템 구현

수상자사진.jpg

로봇·자동화공학전공 3학년 장민우이동섭박상민신대희장수현 학생으로 구성된 ‘RECS.J’ 팀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한국로봇산업협회 등이 주관한 제9회 R-BIZ 챌린지 중 세부 대회인 산업용로봇 ZERO 미션 챌린지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150만원을 받았다.

일산 킨텍스에서 지난 13일 진행된 산업용로봇 ZERO 미션 챌린지는 제우스의 산업용 수직다관절 로봇 제로를 활용할 수 있는 모션 기술 개발 및 시연 대회로 동의대 RECS.J 팀은 무인이동로봇(AMR)에 제로를 부착하고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동 택배 분류 및 운송 로봇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시연하여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팀장 장민우 씨는 실제 로봇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실무에 필요한 직무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R-BIZ 챌린지는 로봇 부품·제품을 활용해 비즈니스 아이디어 및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는 미션형 로봇 경진대회로 우주 탐사·개발 로봇 챌린지배달의 민족 로봇 배달 챌린지스마트 로봇&드론 챌린지 등 다양한 종류의 경진대회로 진행되었다.

공모전사진2.jpg

공모전사진3.jpg

공모전사진1(단체).jpg


https://www.deu.ac.kr/www/boardview/9/2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