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포토 갤러리

캡스톤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로봇·자동화공학전공)

  • 2021-06-16
  • 김예린
  • 7382

동의대(총장 한수환) 교육혁신처(처장 이영학)는 지난 1월 21일 오후 2시, 산학협력관 4층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2020 통합 성과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의대는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매년 다양한 전공 분야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전시·공유하여 타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정보교류의 장으로 성과경진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전시관(festival.deu.ac.kr)을 운영하고, 시상식은 대표학생들만 참여한 가운데 동의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캡스톤디자인 시작품, 인문교양 콘텐츠, 수행결과보고서 발표, 아이디어 발표, 자기 사용 설명서 발표 등 5개 영역에 총 97개팀이 지원했다. 심사를 통해 대상 1팀과 영역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모두 44개팀에 총장상과 장학금 3,540만원을 전달했다. 

 

 대상은 캡스톤디자인 시작품 부문에서 ‘2분 만에 분해되는 친환경 한천 아이스팩’을 주제로 발표 영상을 전시한 화학공학전공 Creative Factory팀(정남훈, 여건주, 최경배, 한준희, 이설희)이 총장상과 장학금 250만원을 수상했다. 

 

 영역별로는 캡스톤디자인 시작품 부문에서 로봇·자동화공학전공 우리의 로봇은 우리의 뜻대로팀(이성호, 감지웅, 장동엽)과 기계공학전공 카트라이더팀(김성재, 박나현, 김윤수, 김수일, 노동영)이 각각 최우수상과 장학금 150만원을 수상했다. 

 

 인문교양 콘텐츠 부문에서는 To. Play팀(디지털콘텐츠학전공 오우석, 김동현, 디자인조형학과 조유진)이, 수행결과보고서 발표 부문에서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 리메디(Remedi)팀(김민주, 전소현, 장연희)이 각각 최우수상과 장학금 150만원을 받았다. 

 

 또한 아이디어 발표 부문에서 평생교육·청소년상담학과 다시돋을별(★)팀(조수희, 주민규, 지혜민)이 최우수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자기 사용설명서 발표 부문에서 전자공학전공 김숙현 학생이 최우수상과 장학금 50만원을 수상했다.

 

 동의대 교육혁신처 이영학 처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학생들이 학문과 전공에 국한되지 않고, 넓은 시야를 가진 융합인재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고 말하며, “이번 대회에 출품된 발표 영상은 온라인 전시관에서 지속적으로 전시하고, 오는 2월에는 성과확산 자료집 배포와 출품된 우수작품들의 특허 출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고 전했다.


https://www.deu.ac.kr/www/boardview/9/1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