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Q&A

[졸업시험및졸업논문대체실적안내] 복수전공하는 학생인데요.. (2011. 03. 11.)

  • 2021-08-09

[Q]

안녕하세요...다름이 아니라 복수전공 하는 학생인데요..

이제 4학년인데. 게시판에 아무리 찾아봐도 논문에 대한 이야기가 없더라구요..

원래 졸업 논문이라고..과에서 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문헌정보학과 복수전공은 않하나요?

주전공...복수전공해서 2개 작성하는걸루 알고있어어용...

여기 학과 사람들이 논문에 대한 이야기를 거의 못들어봤어요...

다른과랑 제도가 틀려서 그런지..잘모르겠네용..




[A]

학교 규정에 따르면 최종학기에 졸업논문 또는 그와 동등한 실적검사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와 동등한 실적검사에는 졸업논문, 실험실습보고, 실기발표, 졸업작품, 졸업종합시험이 해당됩니다. 문헌정보학과는 최종학기에 졸업논문을 대신하여 졸업종합시험을 행합니다.  또한 규정에 따라 졸업 종합시험은 학과의 전공과목 중에서 5과목 이상을 선정하여 과목당 50분간 시험을 실시하고, 100점을 만점으로 40점을 낙제로 하며, 전과목 성적 평균이 70점 이상일 때 합격으로 하고, 성적 평균이 70점 미만이거나 1과목이라도 낙제가 있는 경우에는 불합격으로 합니다.

추가로 저희 학과의 경우, 졸업종합시험을 대체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해서 증빙서류를 학과사무실로 제출하면 졸업종합시험 대체 인정이 가능합니다. 관련 자격증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헌정보학과졸업종합시험, 대체실적물■ 외국어자격증 : TOEIC 700점 이상, TEPS 572점 이상, TOEFL CBT 217점 이상, TOEFL IBT 82점 이상, JLPT(일본어능력시험) N1 이상, JPT 740점 이상, 신 HSK 5급 이상, CPT 700점 이상, BCT 4급 이상
 ■ 기타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컴퓨터활용능력 1급
 * 복수전공자의 경우 동종의 자격증으로 두 개 전공 중복대체 불가

(단, 위의 자격증 중 1개 이상만 취득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