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over/out 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켜 주세요

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Department of digital contents

취업현황및졸업생취업사례

  • 졸업년도 전공분야(%) 일반기업 및
    공사분야 진학(%)
    총 평균(%)
    2014년 64 36 66.7
    2015년 69 31 66.1
    2016년 79 21 69.7
    2017년 72 28 72.9
  • 박가인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제가 다니는 '스페이스 몬스터 컨텐츠'라는 회사는 광고와 컨텐츠업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기획부터 촬영, 후반작업과 아트작업 모두 회사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더불어 스페이스몬스터만의 캐릭터 컨텐츠도 제작중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똘똘 뭉쳐있기때문에 젊은 생각과 감각을 내밀어 현재 빠른 속도로 크게 성장중인 회사입니다.

    회사 프로젝트(대표작) 소개

    제주항공, SKT, 마몽드, 유한킴벌리, 칠성사이다, 제네시스, BBCN 등

    앞으로의 목표

    모두에게 인정받는 광고 영상 디자이너가 되고싶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꿈을 향해서 달려가세요. 언젠가 그 꿈이 현실이 될것입니다.

  • 남형준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스튜디오 게일은 2008년에 설립된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입니다.
    알려진 대표작으로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제작 하였고 현재도 시즌별로 제작중입니다. 최근에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 '그라미의 서커스쇼'와극장용 애니메이션 '백만장자 우디'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중 입니다.

    회사 프로젝트(대표작) 소개

    TV애니메이션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제작하였습니다. 현재 애니메이터로 '꼬마버스 타요' 스페셜, '꼬마버스 타요' 3기 'SK엔크린'을 작업 하였고, 앞으로 회사에서 기획중인 다른 작품에도 참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목표

    저는 애니메이터 소속으로 아직까진 다양한 작품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여러 작품을 통해 실력을 쌓고 애니메이터 분야에서 제 실력을 인정을 받는 것이 앞으로의 제 목표입니다.

  • 민정이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현재 일하고 있는 곳은 mbc 방송국입니다.mbc 예능국에서는 <우리 결혼했어요>, <무한도전>, <라디오 스타>, <아빠 어디가>, <진짜 사나이>, <나 혼자 산다>, <음악중심> 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회사 프로젝트(대표작) 소개

    2013년 8월부터 현재까지 mbc <우리 결혼했어요>라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습니다. 한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직원이 아니라 프리랜서라는 방송작가의 특성상 저는 처음 일을 시작한 3년 전부터 tvN<두 번째 프러포즈 초대>, jtbc<대한민국 교육위원회>, sbs <패션왕 코리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옮겨 다니며 많은 경험을 통해 방송작가로 성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의 목표

    지금까지 경험했던 프로그램들보다 앞으로 만들어나갈 방송들이 더 많이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경험들을 토대로 예능, 교양, 드라마, 다큐멘터리 장르 구별 없이 좋은 방송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송작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방송작가라는 직업은 다른 일들에 비해 생활이 매우 불규칙하고 불안정한 프리랜서입니다. 그래서 시작보다 중도 포기가 더 쉬운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방송작가 일을 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내가 함께 만든 방송을 보면서 느꼈던 &lsquo벅참&rsquo을 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방송작가를 꿈꾸고 계신다면 정말 하고자하는 마음과 인내를 가지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어느 직업이라도 마찬가지겠지만 방송작가 일을 하면서 대학생활을 많이 떠올려봅니다. 지금 주어진 대학생활도 열심히 즐기시고, 꿈에 대한 간절함이 더해지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김태균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제가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는 "DXPEOPLE"입니다. "DXPEOPLE"은 콘서트, 방송, 기업행사 등의 영상제작 및 행사 운영을 하는 회사입니다.

    그동안 진행해온 프로젝트 소개

    입사 후 <이승철 나이야가라 썸머 콘서트>, <롯데 커머스 데이> 등 규모있는 콘서트 및 기업행사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하였고 현재도 , <이민호 팬미팅 월드투어> 등의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의 목표

    공연, 영상제작, 방송 이 분야에서 이름 하나 남길 수 있을 정도로 실력과 센스를 갖춘 콘텐츠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것이 꿈입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 준비한다면 쉽게 자신의 꿈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면서 창의력을 키우고 자신의 색깔을 찾아 여러 방면으로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학생일 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분에서 자유롭게 상상하며 생각도 해보고, 여러 가지를 시도하면서 즐겁게 작업을 하면 알찬 대학생활이 되어 사회에 나가서도 많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김민선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삼지 애니메이션은 2000년에 설립된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부릉부릉 브루미즈(EBS방영), 최강전사 미니특공대(EBS방영), 파워배틀 와치카(MBC방영) 등 다수의 애니메이션을 제작, 방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TV 애니메이션시리즈 '몬카트' 8월 ebs 방영 예정입니다.

    회사 프로젝트소개

    레이디버그, 파워배틀와치카, 부릉부릉 브루미즈,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등

    앞으로의 목표

    cg 쪽은 공부할 거리가 끊이지 않아서 좋아요. 그래서 대학원을 가서 좀 더 심도 있게 배우려고 합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열정도 좋지만 지금 다 쏟아부으면 졸업 때 지칠 수도 있는 거 같아요.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지치는 것 보다는 작품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파이팅!

  • 박미혜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주)한국씨네텔은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업을 가장 중점으로 콘텐츠퍼블리싱, CF/홍보물 제작사업, 방송채널사업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KBS2 <세상의 아침>, KBS2 <무한지대 큐>, SBS <이재룡, 정은아의 좋은 아침> 등이 있습니다. 수차례 방송 프로그램 우수상과 외주제작기업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다방면에서 여러 가지 시도로 더욱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진행해온 프로젝트 소개

    저는 2010년 7월부터 현재까지 KBSN에서 방영되는 <네트워크 연결 TV 동서남북>이라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이러우지는지 정석대로 차근차근히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저에게 많은 발전과 도움을 주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

    아직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한쪽에 치우지지 않고 지금 하는 프로그램과는 또 다른 성격의 예능이나 쇼 프로그램도 해보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더 많은 것을 알아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내년 초에는 정식 작가로 입봉을 하고 모두에게 인정받는 좋은 작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제가 방송을 하면서 느낀점은 정말 이 일을 좋아해야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부터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이 일에 뛰어든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용기있게 도전하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저도, 작가의 꿈을 가진 여러분도 꼭 훌륭한 작가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설재훈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저는 현재 4th Creative Party라는 영화전문 VFX Studio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 프로젝트 소개

    대표작으로는 '베테랑', '대호', '설국열차', '스토커', '박쥐' ,'전우치', '괴물', '올드보이', '무사' 등 총 120여편의 영화 CG, VFX 작업을 하였습니다. 현재 작업 중인 영화는 7년의 밤, 강철비 등의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의 목표

    사람, 동물, 사물 등 움직이는 모든 것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애니메이터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대학생 때 여러 과제를 통해 본인이 가장 자신있고 즐겁게 작업할 수 있는 파트를 정하고 그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과제를 기간에 맞춰 작업을 마쳤다고 거기서 끝내는 것 보다 본인 스스로가 만족할 때까지 집요하게 파고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학생활도 열심히 즐기면서, 본인이 원하는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 우수정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아슈비아 만화영화 푸로덕슌' 이라는 애니메이션 회사입니다.  올해로 10년이 된 직원수 15-20명의 애니메이션 회사입니다.

    회사 프로젝트 소개

    바오밥섬의 파오파오 라는 애니메이션이 대표적이며 그 밖에도 단편 cf, 홍보영상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현재는 미래직업을 소개하는 3d애니메이션을 작업 중이고, 내년에 극장개봉을 앞두고 있는 '별정원사와 플루토' 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

    일을 하면서 틈나는 데로 팀장님이나 선배의 작업을 따라하기도 하고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터인데 간단한 리깅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3년쯤 많이 배워서 또 다른 곳으로 옮겨볼까 합니다. 다른 회사 시스템도 궁금하고 더 많은 실력좋은 작업자들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기회가 되고 능력이 된다면 더 크고 좋은 곳으로 나가는 것도 생각하고 있어요. 어디가서 '우수정' 하면 "아 그 친구, 애니메이션 기가 막히게 잘 잡는 사람?" 이라는 말이 나오는 걸 목표로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늘 생각해왔지만, 많이 보고 듣고 경험하고 느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같은 스토리보드와 대사를 듣고도 작업자마다 생각하고 표현하는게 다 다릅니다. 조금 더 많이 보고 해본 사람이 당연히 더 재미있고 다양한 것을 만들겠죠.. 학교에서 배우는 아주 간단한 리깅, 카메라 셋팅, 마야의 기본적인 것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모두 쓰입니다. 정말 입사하고 '오 열심히 하길 잘했다' 라고 생각한게 한 두 번이 아닙니다. 또 혼자서 충분히 고민해보고 찾아보고 해결하는 능력도 참 많이 필요합니다. 어렵게 작업을 완성하고나서 나중에 그 컷이 다른 컷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있을 때, 처음으로 완성된 영상을 봤을 때는 정말 입이 귀에 걸렸었어요. 다들 열심히 좋아하는 일을 잘 하게 됐으면 좋겠습니다.